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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비계약 사용자 신청 방법
    정부지원금 이야기 2024. 3. 9. 03:57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대상 및 지원 금액 유형별 지원방식 알아보기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 지원 비계약 신청에 대해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한번 알아 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대략적인 안내후 신청 후기를 올려두었습니다. 

     

    1.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이란? 

     에너지비용 인상에 따라 어려움을 겪는 영세 소상공인들을위해전기요금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해 만들어짐

     

    2. 지원 대상 및 지원 금액

    ① 공고일 기준 폐업상태가 아니어야하며 일반용, 산업용, 농사용, 교육용혹은 주택용 중 비주거용** 전기요금을 부담하는 사업자, ② 연 매출액 3,000만원 이하, ③ 개업일이 2023.12.31. 이전이며,  (매출규모) 공고일 기준 ‘22년 혹은 ’23년 부가가치세 신고매출액*이0원 초과** ~ 3,000만원 이하인 사업자 * 면세사업자는 사업장현황신고서상 수입금액 ** - 다만, 당해연도 연중 개업한 경우, 개업 이후 월 평균 매출액을연환산(일별로 환산하시면 안됩니다!!) 3000만원 이하인 사업자입니다. 

     

    기준이 된다면 여기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https://xn--ob0bkuxdz53d0ve18ay3t1nat2c90bx9irt6a.kr/eng/man/SMAN010M/page.do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소개, 신청하기, 신청결과 확인 등

    xn--ob0bkuxdz53d0ve18ay3t1nat2c90bx9irt6a.kr

    전 작년에 개업했는데 신청조건이 되어 신청을 해봤습니다. 지원금액은 최고 20만원입니다. 

     

    3. 유형별 제출서류 및 지원방식

     유형 1 직접 계약자-신청자 명의(혹은 신청자의 사업체(개인사업자/법인사업자)) 로 전기사용을 계약하여, 신청자(혹은 신청자 사업체) 명의와 한국전력(이하 구역전기사업자 포함) 계약자 명의가 일치하는 경우

     유형 2 비계약 사용자 -전기요금 계약 주소지와 사업장 주소지가 일치하나, 명의는 불일치하는 경우

                            ① 전기를 단독으로 사용하나, 계약자 명의가 타인인 경우

                            ② 타인과 함께 전기를 사용하며,

                                별도의 전기요금이 표기된 관리비고지서 (관리사무소 등이 발급) 등을 통해 요금을 납부

                            ③ 그 외, 타인과 함께 전기를 사용하나 별도의 전기요금이 표기된 관리비고지서 없이

                                직접 계약자와 신청자가 자체적으로 요금을 분담

    ------사실 이게 무슨 말인지 잘 몰라서 헷갈렸는데 한전에 내 이름으로 전기요금 고객번호를 확인할 수 있으면 직접 계약자 그 외에 월세 내면서 관리비내시면 비계약 사용자입니다. 

     

    4. 제출 서류

     직접 계약자- 별도 제출서류 없이, 신청자 정보만 입력

     비계약 사용자- ① 타인명의-전기요금 고지서 사본

                              ② 사무소 등 별도관리-관리비 고지서 사본

                              ③ 기타- 전기요금 납부 확인서

     

    5. 유형별 신청기간

     직접 계약자- ‘24.2.21. ~ ‘24.4.20.

     비계약 사용자-  ‘24.3.4. ~ ’24.5.3. 

     이의신청- 추후 안내 예정

     

    신청방법 

    1. 신청하시기 전에 미리 직접계약자 또는 관리사무소에 미리 신청 하셔서 관리비 고지서 사본을 메일이나 팩스로 받으시고 컴퓨터에 저장해두시면 됩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서 신청을 누르면 지원 대상이 맞는지 다시 확인하는 이런 창이 다시 한번 뜹니다. 

     

    2. 모두 예에 체크하시고 넘어가면 사업자 등록번호 입력하시면 됩니다. 

     

    3. 그다음 개인정보 동의가 나오는데 모두 동의를 해주시고 본인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 정보제공으로 선택하시는게 있는데 혹시나 이런 지원금 정보가 올까 해서 그냥 모두 동의 눌렀습니다. 

    4. 신청 정보는 그대로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

    5. 1번 하고 나서 2번으로 넘어가면 조금? 복잡합니다. 저는 관리사무소라 사무소등 별도관리에 체크하고기간을 작성후 고지서를 확인했는데 한국전력 고객번호가 보이지 않았어요. 주인분이 연세가 있으신 분이라 세금계산서도 종이로 받는데 이건 확인하시기도 어려울 것 같았어요. 검색을 열심히 했는데 본인이 아니면 사이트에서는 결국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지 않은 상태로는 아예 고객번호를 볼 수 있는 창을 열 수가 없고 로그인 상태에서만 가능한데 본인이어야 해서 확인이 불가능 하더라구요. 직접 계약자의 주민번호를 아시면 한전에 전화해서 상담사를 통하지 않고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제 경우는 이것도 없다고 나와서 관리사무소에 전화했더니 알려주시더라구요. 오피스텔 경우 동 하나에 고객번호를 줘서 관리사무소에서 관리한답니다.

    고객번호를 넣고 나서 전기요금 고지서를 추가 추가 해서 넣었는데 환급신청금액이 자동으로 들어가는게 아닙니다. 그리고 고지서에 전기료가 합쳐서 나오는게 아니라 세대전기료, 공동전기료, 기본전기료등 네가지가 있는데 금액을 얼마를 써 넣어야 할지 모르겠더라구요.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문의처에 전화했습니다. 1533-0200  생각보다 신청하는 사람이 많은건지 오래 기다려서 통화후 기본전기료와 공동전기료만 넣으면 된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계산해보니 20만원 넘어서 그냥 환급신청금액에 20만원으로 써 넣었습니다. 

     

    마지막 입금계좌를 넣으면 되는데 통장이 회사이름으로 되어있으시면 계좌 인증이 안됩니다. 이번엔 세무사에 물어봤더니 사업자 개인 통장으로 받고 법인 통장으로 입금시에 정부지원 보조금이라고 메모이체 해주시면 된다합니다. 그래서 법인 통장 말고 제 통장으로 써서 인증 받았습니다. 작성완료를 하고 나면 신청결과확인에 들어가 보면 보이실 겁니다. 드디어 다 했습니다!!!!

    이거 하느라 한시간 반 걸렸는데 20만원 지원금.. 법인이라 내 통장 들어가는 것도 아닌데.. 그래도 내 돈이니.. 궁시렁대며 결국은 다 하긴 했네요. 지원금 신청은 역시 생각보다 어렵다. 보시는 분들은 저처럼 헤매지 마시고 바로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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